2013년 10월 6일

모던한 디자인의 사이드 체어





모던한 디자인의 사이드 체어



흔들의자에 이어 소개할 의자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부챗살 형태의 등받이가 특징인 사이드체어입니다.

사이드 체어는 팔걸이가 없는 의자로 고대부터 가장 널리 사용되어 온 것이라고 합니다.
암 체어에 비해 안락함은 덜하지만, 필요에 따라 식탁 의자, 책상 의자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ETHAN ALLEN Berkshire Side Chair


이번에 소개하는 모던한 디자인의 사이드 체어는 미국수입가구 이튼알렌의 '버크셔 사이드 체어'입니다.
식사 공간, 아이 방, 서재에 버크셔 체어를 배치한 인테리어 사진부터 볼게요!

 
 
 
 
 
 


미국수입가구 이튼알렌의 버크셔 사이드 체어는 미국 애팔래치아산맥의 견목(Appalachian hardwoods)을 사용해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크기는 W 22" x H 39" x D 21.50" 입니다.


견목(堅木)의 대표적인 것은 밤나무·떡갈나무·회양목·호두나무·밤나무·느티나무 등이며,
재질이 딱딱한 나무로서 마멸이 심한 곳, 또는 견경을 필요로 하는 곳에 주로 사용됩니다.






버크셔 사이드 체어는 디자인적 요소와 기능적 요소를 모두 갖춘 의자로서 디자이너의 탁월한 감각이 느껴지는데요.

사용자가 앉았을 때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등받이를 부챗살(부채의 뼈대를 이루는 여러 개의 대오리) 형태로
길쭉하게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시트 부분을 자세히 보면 평평한 디자인이 아니라 약간의 굴곡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약간의 굴곡 형태로 설계한 디자이너의 세심하고 치밀한 배려도 느낄 수 있답니다.










*제품 구입 및 문의는 아래 이튼알렌 삼성점 으로 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